회사에는 정말 다양한 일들이 있습니다. 많은 공을 들여도 겉으로 티 나지 않는 업무도 있고, 들인 노력에
2023. 7. 11.
[지식水 582호] 구성원들이 서로 쉬운 일만 하려고 한다면?
회사에는 정말 다양한 일들이 있습니다. 많은 공을 들여도 겉으로 티 나지 않는 업무도 있고, 들인 노력에
2023-07-12 Vol. 582
구성원들이 서로 쉬운 일만 하려고 하나요?
리더가 신경 써야 하는 '이것'
회사에는 정말 다양한 일들이 있습니다. 많은 공을 들여도 겉으로 티 나지 않는 업무도 있고, 들인 노력에 비해 파급력이 큰 업무도 존재합니다. 만약 특정 구성원이 후자의 업무를 독식한다면? 힘든 업무를 계속해서 떠맡는 구성원들은 불만이 쌓일 것이고, 이로 인해 생긴 갈등 때문에 팀워크가 무너지겠죠. 때문에 리더는 늘 업무 조율에 신경을 써야만 하는데요.
문제는 조율이 말처럼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특히 수평문화일수록 더 어렵습니다. 구성원 별로 맡은 업무 내용과 전문성이 다른 데다, 리더가 예전처럼 절대적인 권위를 가지고 ‘이래라, 저래라’ 할 수 없는 분위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리더들은 개별 사안을 일일이 조율하려고 하기보다는 ‘조율의 문화’를 만들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칼럼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팀장으로서 맞닥뜨리게 되는 상사, 동료, 후배와의 문제들...
강의도 들어보고, 여기저기 조언을 구해봐도 마땅한 해결책이 없어 속만 끓이고 있나요?
비슷한 고민을 갖고 있는 타 업종 리더들과의 토론으로 인사이트를 얻고, 비즈니스 코치의 마중물 지식을 통해 구체적인 해결방법을 찾는 그룹코칭 공개과정 <리더십 리얼리티>로 여러분의 리더십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