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가장 힘든 사람, 아마 중간관리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직책자가 아니라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성과를
2023. 7. 25.
[지식水 584호] '그냥 직원'이 아닌 상사의 '파트너'가 되려면
회사에서 가장 힘든 사람, 아마 중간관리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직책자가 아니라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성과를
2023-07-26 Vol. 584
기왕 하는 중간 역할, 제대로 하려면
'그냥 직원'이 아닌 '파트너'가 되자
회사에서 가장 힘든 사람, 아마 중간관리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직책자가 아니기 때문에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성과를 다퉈야 하는데, 위에선 이들을 관리해 주길 바랍니다. 조직의 방향과 현장을 동시에 이해하는 위치이다 보니 여기저기서 다양한 요청이 몰립니다. 혼자서 해내긴 버거운데 업무 배분 권한은 없고...자발적으로 도와주는 후배도 없습니다. 감당할 책임은 많은데 막상 권한도 힘도 불분명해 답답하기만 하죠.
이렇듯 위, 아래에 끼어있어 애매할수록 '힘'이 필요합니다. 위에서 내려주는 포지션 파워(권력)가 아닌 내가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는 '퍼스널 파워' 말이죠. 퍼스널 파워에는 3가지가 있는데요, 이번 칼럼에선 연결 파워(Align Power)를 통해 상사와 방향을 맞추고 탄탄한 관계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기왕 하는 중간 관리자 역할, 조금 더 수월하게 하는 방법을 얻어가시길 바랄게요 :)
면접 때 완벽했던 인재가 입사 후 너무 달라 당황했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우리 회사에 적합한 사람인지, 답변에 거짓은 없는지를 짧은 면접 시간 내에 판단하기란 정말 어렵습니다.
그런데..이렇게 어려운 면접을 앞두고 면접관 여러분은 어떤 준비를 하고 계시나요?
HSG 면접관 교육에서는 인재 선발의 기준부터 면접관이 꼭 갖춰야 하는 필수 역량과 심층 질문법을 알려드립니다. 단 4시간의 투자로 후회 없는 인재 채용의 방법을 배워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