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에서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강점을 파악해 이를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합니다
2024. 5. 7.
[지식水 622호] 강점에는 반드시 '이것'이 있다!
업무에서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강점을 파악해 이를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합니다
2024-05-08 Vol. 622
강점만 알면 될 줄 알았는데... 강점을 따라오는 '이것'을 경계하세요
학창 시절, 우리를 힘들게 했던 중간/기말고사. 많은 이들이 싫어하지만 없어지지 않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시험을 통해 내가 무엇을 잘하고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파악할 수 있어서인데요. 다행히(?) 회사에는 시험이 없습니다만... 나 자신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기회도 좀처럼 주어지지 않죠.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스스로 나의 강점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여러 방식을 통해 강점을 파악한 당신, 이걸 좀 더 뾰족하게 갈고닦으면 될까요? 안타깝지만 그보다 더 신경써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나의 강점이 가진 00이 무엇인지 생각해 봐야 하는 건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도대체 왜 문제가 되는 걸까요? 칼럼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스펙 좋고 똑똑한데... 실전에선 매번 엉뚱한 결과물을 가져오는 우리 팀 막내. 답답하셨나요? 이 문제는 이들의 머릿속을 가득 채우고 있는 세 가지 궁금증만 풀어주면 쉽게 해결될 수 있답니다 :) 일못러를 일잘러로 성장시키고 싶다면 HSG 프로일잘러 공개교육에 주목해 주세요!